데이터 상세 | 널스스토리
[Case 자료] 신체상 왜곡으로 인한 자존감 저하와 관련된 개인의 비효율적 대응(간호진단 및 간호과정 1개
해당 자료는 미리보기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운로드 후 해당문서의 모든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자료는 전체 6페이지1페이지의 미리보기를 지원합니다.
다운로드 후 해당문서의 모든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Close prev next
문서내용

소개글

1.신체상 왜곡으로 인한 자존감 저하와 관련된 개인의 비효율적 대응(간호계획 10개, 이론적 근거 다수)

참고문헌을 바탕으로 직접 작성하였으며, 신경성식욕부진증 케이스스터디에 바로 대입가능합니다.
간호계획, 간호수행, 이론적 근거를 꼼꼼하게 작성했습니다.

이 자료로 통해서 시간 아끼시고, 좋은 성적 받으시길 바랍니다.
자료에 부족한 점이 있다면 후기 남겨주시면, 후기 바탕으로 다시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본문내용

간호진단

신체상 왜곡으로 인한 자존감 저하와 관련된 개인의 비효율적 대응

비효율적 대응 : 스트레스원의 타당한 평가, 실행적 반응의 적절한 선택, 유용한 자원의 활용에 대한 능력이 없는 상태

간호사정

주관적자료

1)“어머니 병간호 할 때 주변 분들이 이것저것 먹을 것을 챙겨주셨어요. 그래서 체중이 56kg까지 불었죠. 살이 찌니까 주변 시선들이 계속 느껴지더라고요.”

2)“살찌고 나서 4달 동안 하루에 줄넘기 1000개씩 했어요. 다 하면 1시간 정도 걸려요. ”

3)“외삼촌이 일주일에 한번씩은 집에 오시는데 농담 식으로 ‘얼굴이 달덩이 같다.’고 하셨어요.”

4)“엄마도 마른 편이세요. 여름에 바닷가 가면 꼭 비키니를 입으시는데 저보고도 입으라고 권하세요.”

5)“할머니가 선천적으로 키가 작으신데 거기에다가 살이 많이 찌셨어요. 아빠가 그걸 어려서부터 봐와서 그런지 키 작고, 뚱뚱하고, 머리 짧은 여자를 싫어하세요. ”

6)“중 1때 우리 반 애중에서 저랑 키는 똑같은데 42kg인 애가 있었어요. 그 애를 보면 제가 뚱뚱하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어요.”

7)“목표체중은 46kg 정도에요. 그 정도만 유지해도 괜찮을 것 같아요. ”

8)“먹으면 속이 울렁거리고 뭐가 넘어오는 것 같아요.

구매후기

(0 건의 후기가 등록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