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상세 | 널스스토리
[Case 자료] 세기관지염-아동case
해당 자료는 미리보기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운로드 후 해당문서의 모든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자료는 전체 6페이지1페이지의 미리보기를 지원합니다.
다운로드 후 해당문서의 모든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Close prev next
문서내용

소개글

아동케이스입니다
사정, 과정, SOAPE, 교육계획, 문헌고찰

본문내용

 

1. 건강증진

2주 전부터 계속되는 기침증상으로 내원하였다. 한번 기침하면 5-10분 씩 심하게 기침을 하고, 가끔 컹컹거리는 울리는 기침도 들렸다고 한다. 

3일 전 부터는 콧물, 가래까지 동반되고, 하루 2-3번 정도 구토하였다.?

#1 세기관지 점액 분비증가와 관련된 가스교환 장애

기침이 점점 심해져 본원으로 입원권유 받고 내원하였다. 평소에는 먹는 것도 양호하고, 대소변도 잘 보는 정도로 건강한 상태였다. 

전에 아프고, 입원한 적은 없으며, 현재 병원에서 처방해준 Comy syrup, Broban syrup을 하루 3번 물약 통에 넣어 입에 짜서 준다고 한다. 

알레르기 반응 일으키는 약은 없고, 대체요법은 Chest percussion을 하고 있다. 

영아는 B형 간염 1, 2차, BCG, DTP 1, 2차, TOPV 1, 2차 예방접종을 했다.

 

2. 영양

영아는 하루에 10번 정도 모유를 먹는다. 수유 시 문제점은 없다. 아동의 몸무게는 7.3kg으로 40백분위수, 신장 64cm으로 30백분위수, 머리둘레 43cm으로 75백분위수, BMI수치는 14.7Kg/m²이다. 아동의 체중, 신장, 체질량지수, 머리둘레는 소아 발육 표준치에 조금 못 미친다. 

 

3. 배설

소변 기저귀는 하루에 8번 정도 갈고, 대변은 3회/1일, 담황색의 변이라고 한다. 묽거나 딱딱하지 않은 적당한 변이며, 변비도 없다고 한다.

 

4. 수면/휴식

새벽 12-1시쯤에 잠이 들며, 새벽 5-6시 까지 자고, 중간에 2번 정도 깬다. 낮에는 3-4시간을 빼면 모두 수면시간이라고 한다. 자기 전에 쪽쪽이 무는 것을 좋아한다. 아동의 침대는 엄마의 허벅지쯤에 오는 높이고, 너무 푹신하지도, 딱딱하지도 않은 느낌이다. 아동의 침대는 엄마, 아빠 침대 옆에 있다. 

 

 

 

---------중략----------

구매후기

(0 건의 후기가 등록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