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자기소개서 팁
2019년 한림대 강남성심 신규간호사 자기소개서 분량은 2000자였습니다. 한림대뿐만 아니라 많은 병원들이 각 항목별 분량을 합쳐보면 이와 비슷할 것입니다. 2000자라는 분량이 많아 보이지만 모든 항목별로 내용을 채우다보면 분량이 초과되기 쉬울 겁니다. 때문에 정말 자신이 어필하고 싶은 부분을 먼저 적어놓고, 그 부분(키워드)에 살을 붙여 쓰신다면 훨씬 편하게 쓰실 수 있을 겁니다.
특히나 한림대는 항목별로 칸을 나누어 놓지 않고 한번에 쓰는 방식입니다. 자유로운 형식이기 때문에 이걸 어떻게 써야 하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말 그래도 자유롭기 때문에 저의 방법은 많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이걸 참고로 자신만의 자기소개서를 만들어 두신다면 강남성심병원 뿐만 아니라 다른 병원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는 것도 더 수월해지실 겁니다. 하나씩 세세한 팁들을 나눠서 말씀드리자면..!
1) 키워드
자기소개서를 쓰기 전에 ‘나’라는 사람을 한문장으로 정의해보면 더욱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실제로 저는 자기소개서를 쓰다보니 결국에 내가 하고 싶은 말이 한문장으로 정의되었고 그걸로 밀고 나갔습니다. ‘나는 OO다.’라고 소개하고 왜 그런지를 성장배경 혹은 성격, 장점과 단점과 연관지어 풀어나가는 겁니다. 본인이 생각하기 어렵다면 함께 취업을 준비하는 동기들과 의논해보셔도 좋습니다. 나를 보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는 지, 나의 장점이 무엇인지 친구에게 물어보세요. 내가 생각하는 나와 남이 생각하는 나에게서 오는 차이점이 있다면 그 또한 자기소개서에 쓸만한 소재를 줄 수도 있습니다.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