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필수항목 및 수집방법과 이용
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필수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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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 및 요금 결제, 요금추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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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료서비스 이용 시]
신용카드 결제 시: 카드번호(일부), 카드사명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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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불처리 시]
계좌은행, 계좌번호, 예금주명, 이메일
[현금영수증 발행 시]
휴대전화번호, 현금영수증 카드번호
[고객상담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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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필수항목과 선택항목의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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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반회원 휴대폰번호는 불법 광고 게시 등 부정한 목적으로 회원가입을 시도하는 경우,
이용제한 조치 등을 적용하기 위함, 자료센터 서비스에서 본인의 수익금을 출금하고 싶을 때
본인인증을 위해 수집합니다.
선택항목은 입력을 하지 않아도 회원 가입이나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없습니다.
* 기업회원 휴대폰번호는 유료 채용공고 등록 시 본인인증 및 금융서비스를 위해 이용하거나
채용공고의 전반적인 서비스 도움을 받기 위한 연락을 위해 수집하는 정보입니다.
선택항목은 입력을 하지 않아도 회원 가입이나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없습니다.
2.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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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회사의 쿠키 사용 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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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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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 그러나 예외 사항에서도 관계법령에 의하거나 수사기관의 요청에 의해 정보를 제공한 경우에는
이를 당사자에게 고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법률상의 근거 에 의해 부득이하게 고지를 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본래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 반하여 무분별하게 정보가 제공되지 않도록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5.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동안 보존합니다.
① 파기절차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개인회원]의 경우, 회원등급을 변경하기 위한 자료는 등급심사 후 기술적 방법을 이용하여 즉시 삭제합니다.
- 해당 내용은 회원가입 및 등급 변경 신청시 미리 고지하고 있습니다.
②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6.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행사 방법
이용자는 언제든지 ‘마이페이지 > 개인정보관리 또는 기업정보관리’에서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ㆍ삭제할 수 있으며,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언제든지 개인정보 처리의 정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등의 경우에는 처리정지 요청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원탈퇴’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는 ‘회원정보’ 페이지 등에서 직접 처리하거나, ‘문의하기‘를 통해 요청할 수 있습니다.
7.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동안 보존합니다.
① 회원탈퇴시 보존 개인정보
보존항목 : 회원님께서 제공한 이름, 아이디, 이메일주소, 주소, 휴대폰번호
보존근거 : 불량 이용자의 재가입 방지, 명예훼손 등 권리침해 분쟁 및 수사협조
보존기간 : 회원탈퇴 후 1년
② 상거래 관련 보존 개인정보
보존항목 : 상거래이력
보존근거 : 상법,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기간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대금결제 및 재화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8.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대책
① 기술적인 대책
회원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당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적용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또는 SET)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해킹 등에 의해 귀하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외부로부터의 침입을 차단하는 장치를 이용하고 있으며 주요 서버마다 침입탐지시스템을 설치하여 24시간 침입을 감시하고 있습니다.
② 관리적인 대책
위와 같은 노력 이외에 회원님 스스로도 제3자에게 비밀번호 등이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특히 비밀번호 등이 공공장소에 설치한 PC를 통해 유출되지 않도록 항상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회원님의 ID와 비밀번호는 반드시 본인만 사용하시고 비밀번호를 자주 바꿔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당사는 개인정보 취급직원을 개인정보 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및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 한 자로 엄격히 제한하고 담당직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본 정책의 준수를 강조하고 있으며, 감사위원회의 감사를 통하여 본 정책의 이행사항 및 담당직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바로 시정조치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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