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류합격발표 약 1주일 후 개별 문자로 실무진 면접 일자, 시간, 장소 통보 받습니다.
서울아산병원은 잠실나루역과 택시로5000원 조금 넘는 거리에 있습니다.
저의 경우 지방에서 올라갔기 때문에 처음에는 잠실나루역에서 택시로 이동했고,(화장 녹을까봐)
그다음면접부터는 지하철타고 이동하는시간 때문에 아예 동서울 터미널에서 이동했습니다.
동서울터미널에서도 택시로 5천원정도 들더라구요.
대기하고 있다가 시간대별로 서류 제출(장애인, 국가유공자등 추가로 가져오라고 한서류가 있을 경우 제출한다 합니다.) 및 신분증 검사 하고 명찰을 받습니다.
명찰에 면접호가 쓰여있고, 명찰을 받아야 조와 순서순서를 알수 있습니다. (ex. A1-1)
조는 A~F조로 나뉘어 있고 조당 3명씩이었습니다. 결시자는 비우고 들어갑니다.
명찰 받고 조별로 앉아서 대기하다가 같은 시간대의 A~F조 전원이 함께 A유형(사례분석) 준비하는 대기실로 이동하게됩니다.
각 자리에 환자사례가 있으며 조원별로도 문제가 다릅니다.
제한시간동안 빈 A4용지에 사례를 분석하여 간호진단 1개와 근거, 추가로 필요한 사정, 간호중재 3개를 작성합니다.
분석시간은 충분합니다. 사실 저는 경력직이고, 저희과가 아닌 다른과 사례가 나와서 시간이 충분했던 것 같기도합니다..
제한시간이 끝나면 문제는 그대로 대기실에 놓고, 작성한 A4용지를 가지고 면접장 앞으로 이동합니다.
면접장 앞에서 인사팀이 들어가는 순서와 인사방법을 알려주시고, 몇 번 맞춰보고 면접장안으로 들어가게됩니다. 면접장 밖에서 대기할 때 인사팀 직원분께서 많이 분위기 풀어주시려고 노력하셨던 것 같습니다.
면접관은 3명(인사팀 1명, 간호부 실무진 3명)이었으며, 분위기는 각 조마다 다르다고 합니다.
------중략------